유니티/유니티 기술

유니티와 MS_SQL 공부 3

빡곰 2024. 5. 3. 02:39

1. 기존의 테이블에서 OnlineStatus를 추가 하였습니다. 온라인이면 1 아니면 0으로 표시

 

 

2. Player1 플레이어 새로 생성

 

 

3. 테이블에 새로 생성된 모습 

 

4. 플레이어에게 간단하게 이동하는 함수 만들고 왼쪽으로 이동

 

5. 왼쪽으로 이동된 posX값이 업데이트 된 모습

6. 게임을 종료 후 다시 Player2 만들고 위치 옮긴 후 종료

 

7. 플레이어2 역시 생성되고 pos값들 저장된 모습

 

8. Player1 재접속 하고 마지막으로 저장된 위치에서 생성된 모습

 

 

void Start()
{
    transform.position = new Vector3(PlayerPosX, PlayerPosY, transform.position.z);
    InvokeRepeating("StateUpdate", 0.1f, 0.1f);
    if (nameText != null)
    {
        nameText.text = PlayerName;
    }
    //StateUpdate();
} 
 
 void StateUpdate() 
 {
     if (hpText != null)
     {
         hpText.text = PlayerNowHp.ToString() + " / " + PlayerMaxHp.ToString();
     }
    
     if (levelText != null)
     {
         levelText.text = "Lv " + PlayerLv.ToString();
     }

     //서버에 저장
     SQL_Connect_Manager.Instance.UpdatePlayerData(PlayerName, PlayerLv,PlayerMaxHp,PlayerNowHp,PlayerAtk, transform.position.x, transform.position.y, true);
 }

 private void OnApplicationQuit()
 {
     SQL_Connect_Manager.Instance.UpdatePlayerData(nameText.text, PlayerLv, PlayerMaxHp, PlayerNowHp, PlayerAtk, transform.position.x, transform.position.y, false);
 }

플레이어의 상태를 DB에 0.1초 마다 저장해주고 게임을 종료할 때 자신의 온라인 상태를 false로 만들고 마지막 위치와 hp를 저장해줍니다.

'유니티 > 유니티 기술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UGUI] Scrollbar, ScrollView  (0) 2024.08.18
유니티와 MS_SQL 공부 4  (0) 2024.05.26
유니티와 MS_SQL 공부 2  (0) 2024.05.02
유니티와 MS_SQL 공부 1  (0) 2024.05.01
UI 쿨타임  (0) 2024.03.08